세상살이

펌 (부자아빠의 7가지 버릇)

주말농부 2006. 6. 13. 10:34

나두 부자가 되고 싶다 ^^~

이궁~~ 애들은 어린데다 내머리엔 벌써 허연 서리가 내리고,...두 아들의 고등학교

대학교까지 공 교육비와 사교육비를 어찌 감당해야 할지 난감입니다.

부자 아빠의 7가지 습관을 따라하면서 부자 아빠가 되어 봐야 겠군요 ^^~

 

 

“부자가 되는 아버지는 밥을 빨리 먹는 등의 7가지 작은 버릇을 갖고 있다.”

심리학자 나이토 요시히토는 12일 발행된 격주간 프레지던트 최신호에서 돈을 모으는 사람은 ▲길에서 광고용 휴지를 잘 받는다 ▲계단을 이용한다 ▲시선이 위로 향한다 ▲밥을 빨리 먹는다 ▲표정이 밝다 ▲끈질기게 습관화한다 ▲인간을 위해 노력한다 등의 버릇이 있다는 분석을 내놓았다.

나이토는 길거리에서 광고용 휴지나 전단지를 돌리는 사람들이 “이 사람이라면 받아줄 것”이라는 의식을 갖게 하도록 친절한 인상을 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는 매일 계단을 이용하면 비즈니스의 성공을 위한 체력이 늘게 해 준다고 밝혔다. 계단을 이용하면 체온도 올라가 기분이 전향적으로 된다는 점이 심리학적으로 입증됐다고 한다. 시선을 20도 정도만 높이면 키도 커보이고, 기분도 밝아진다며 실천을 권했다.

밥을 빨리 먹을 것도 추천했다. 면접때 식사를 시켜 천천히 먹으면 탈락시키는 회사도 있다면서 “식사를 빨리 하는 사람이 업무도 빠르다.”는 분석도 제시했다. 나이토는 얼굴이 밝은 사람은 실패를 해도 “좋아지지 않겠나.”라며 즉각 기분전환, 그 다음 업무에 집중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나이토는 돈이 쌓이는 사람은 끈질기게 ‘습관화’하는 버릇도 있다고 분석했다. 영어를 배우겠다고 결심한 뒤 20일 이상 지속할 수 있으면 습관화가 가능한 형으로 봤다.‘토끼와 거북이’ 우화에서 거북이형을 매일 산보 등 습관화가 용이한 형으로 봤다.

마지막으로 행복감이 높은 사람이 부자가 될 확률이 높은데, 행복감을 위해서는 다른 사람을 위해 무상으로 노력을 베풀거나 자선을 하면 돈이 모인다고 나이토는 주장했다.